메뉴

호치민시 “4월부터 오토바이 배기가스-소음 점검하겠다”

12월까지 구형 오토바이 교체 등 캠페인 지속...제조업체협회 자금 지원

 

호치민시 교통국은 4월부터 5년 이상된 오토바이 배기가스 배출을 점검하기로 했다.

 

현지 미디어 ‘베트남 뉴스’에 따르면 이번주 초 부서와 교통 과학 기술 연구소, 베트남 오토바이 제조업체 협회(Betnam Association of Motorcycle Manufacturers)간에 MOU를 체결했다. 캠페인은 4월에 시작하여 12월까지 지속된다.

 

이 단체는 배기 가스 배출량 감축의 이로운 점을 알리고, 회의를 통해 전문가-정책 입안자 및 공식 기관의 배출량 테스트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기로 했다.

 

캠페인은 도시의 사회 경제적 발전에 대한 배출가스의 영향을 평가하는 것이 주요 활동이다. 베트남 오토바이제조업체협회는 이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한다.

 

호치민 부이 호아 안(Bùi Hòa An) 교통부 차장은 조인식에서 “대부분의 차량으로 인한 심각한 대기 및 소음 공해가 있다. 배출량 증가는 사람들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인민위원회는 캠페인 결과를 바탕으로 오토바이 배출량을 규제하는 정책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남부 도시는 베트남의 다른 모든 지방 및 도시와 마찬가지로 구식 오토바이에 대해서는 벌금을 부과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하노이와 호치민시는 특히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제한하기 위해 오래된 오토바이를 도로에서 가져가는 솔루션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처음에는 주민들이 구식 오토바이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어려울 것이지만, 당국이 결정하면 가능할 것이라고 그들은 말했다.

 

"베트남인들은 뱃속에서부터 오토바이를 탄다"는 말이 있다. 베트남 전 인구의 절반 가량이 넘게 타는 생활 필수품이다. 현재 베트남 오토바이 수는 4300만대다. 전체 인구 9400만 명의 60%가 탄다.

 

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2019년 거리에 있는 모든 차량의 거의 90%를 오토바이가 차지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