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호건설 또...1000억원 규모 베트남 호치민 교량공사 따냈다

떤반-년짝 도로 핵심 구간... 호치민시 인근 공단 중 가장 큰 규모 한국기업 200여개 투자

 

금호건설이 1000억원 규모 년짝대교 교량 공사를 수주했다

 

18일 금호건설은 베트남 호치민 제3순환도로 공사 구간 중 2km 규모 년짝대교 교량 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량 공사는 금호건설이 단독 시공한다. 베트남 호치민시 동북부 떤반 지역과 남동부 동나이성 년짝공단을 연결하는 떤반-년짝 도로 건설사업 1A구간-1공구 사업의 핵심 구간이다. 총공사금액은 1000억원 규모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이 재원을 조달하고 베트남 교통부(MOT) 산하 미투안 사업관리단이 발주한 공사다. 공사기간은 이달 착공해 약 35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호치민시와 인접한 년짝공단은 호치민시 인근 공단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현재 약 200여개의 한국 기업의 직접 투자가 이뤄져 있어 국내 기업들에게는 익숙한 지역이다.

 

이번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면 년짝공단에서 호치민시로의 접근성이 높아지게 돼 출퇴근과 물류수송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금호건설은 지난해 해외에서 △베트남 렌강 관개시설 개선사업 △캄보디아 반테민체이 관개개발 및 홍수저감사업 △라오스 메콩강변 종합관리사업 2차 등 3건을 수주한 바 있다. 또 올해 1월에는 미투안 사업관리단이 발주한 '로떼-락소이 고속도로 건설공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