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계명대, 혁신공유대학사업단, 마이크로디그리 EXPO 성료

12월 15일~16일 양일간 행사 개최
컨소시엄 대학 통해 전국단위 행사 마련

 

지난 12월 15~16일 양일간 ‘2022년 2학기 마이크로디그리 EXPO’가 개최됐다.

 

‘마이크로디그리 EXPO’는 마이크로디그리 강의를 수강한 학생들이 1학기 동안 팀을 구성해 기업과 연계한 프로젝트(PBL) 수업을 진행하고, 전공 역량을 갖춘 후 그 결과를 전시 발표하는 행사다.

 

우수성과물의 발굴과 결과 공유를 통해 참여 학생들의 동기 부여 및 실감미디어산업 분야의 창의 윱학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하는 행사다.

 

12월 15일에는 마이크로디그리 수강 학생들이‘XR콘텐츠’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실감미디어디자인’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의 결과물에 대한 발표와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12월 16일에는 실감게임콘텐츠, 글로벌실감게임, 기초실감미디어프로그래밍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의 작품 전시와 발표가 있었다.

 

이번 행사에는 건국대학교, 경희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가 모여 ‘컨소시엄 대학’을 구성해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했다.

 

행사 규모면에서 전국단위의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차후에도 다양한 컨소시엄 대학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실감미디어사업단 참여학과인 광고홍보학전공, 언론영상학전공, 컴퓨터공학전공, 게임모바일공학전공의 마이크로디그리 개설 교과목 수강 학생 500여명, 총 196팀이 참여했고 총 30여 팀의 작품이 전시됐다.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 사업단 임충재 단장은 “마이크로디그리 교과 과정의 기업과 연계한 프로젝트 기반(PBL) 수업을 통해 현장 실무 능력을 함양하고 창의력 향상과 전공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향후 기업과 연계한 산학프로그램의 확대와 그 결과로 이어진 성과를 기업과 공유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