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계명대-수성대, 창업기업 협업 세미나 성료

2022년 3번째 협업세미나 개최

 

6월 28일 화요일 대구 수성스퀘어에서 ‘창업기업 협업 세미나’가 열렸다.

 

이번 세미나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창업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계명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창완), 수성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정재용),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와 수성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도 세미나에 함께했다.

 

이번 세미나는 창업기업의 융합 네트워킹을 통한 이‧동종 업종 입주기업 간 협업 및 상생 발전방안 모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협업세미나로 올해로 세 번째 진행됐다.

 

계명대 BI 입주기업인 퓨트로텍(주) 제동국 대표가 열전소자 관련 기술개발 활동과 주요 제품을 소개하고, 수성대 BI 입주기업인 인터텍(주) 김진훈 대표는 산업용 제어기 및 구내방송장치 관련한 창업 진행상황을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이나 판로개척 같은 유사한 상황에 직면한 기업들이 정보를 주고받는 기회가 되었다.

 

이어 창업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대구테크노파크 김정탁 기업지원단장이 ‘비즈니스모델의 이해와 투자유치’, 대구사이버대학교 박승희 기획팀장이 ‘메타버스 적용의 시대’주제 특강으로 현재 기업들의 관심사가 높은 트렌드를 아이템과 연결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창업보육센터는 7년 이내 창업기업에 입주공간, 교육, 멘토링, 투자유치, 사업화 등의 지원을 하고,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공간, 교육, 멘토링 및 다양한 네트워크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