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7회 미버거 ‘크리스마스인데, 놀지 말고 듀얼이나 땡기죠’

12월 25일 오후 2시부터 개시
유희왕 마스터듀얼로 참여 가능

 

인터넷 방송인 미스터리박스(Mr.Lee Box)가 이벤트 대회를 개최한다.

 

트위치(Twitch) 스티리머(Steamer) 겸 유투버(Youtuber) 미스터리박스가 ‘크리스마스’기념 시청자 참여 이벤트를 연다.

 

이번이 7회째를 맞이하는 미스터리박스의 미버거 대회는 코나미(KONAMI)에서 개발한 온라인 카드게임인 ‘유희왕: 마스터 듀얼(Yugioh: Master Duel)’에서 개최된다.

 

시청자들을 룰렛으로 선별해 미스터리박스와 듀얼을 한 뒤 미스터리박스에게 승리하면 싸이버거 세트를, 패배하면 바나나우유를 선물받게 된다.

 

듀얼 시간은 랭크 게임의 보통(300초)이 아닌 짧음(150초)로 설정된다.

 

생방송에서 전체 시청자와 트위치 구독자를 번갈아 추첨해 대전자를 선별한다.

 

대회 룰도 있다.

 

금지 테마는 ▲루닉 ▲낙인 ▲크샤트리라 ▲라뷰린스 ▲스프라이트 ▲퓨어리 ▲참기 ▲바렛 이다.

 

이번 금지 테마의 경우, 상위권 티아로 입상한 드래곤 링크, 새롭게 출시된 크샤트리라, 퓨어리, 지원을 받은 낙인이 저격을 받고, 강한 제재를 받은 티아라멘츠와 사실상 금지된 이시즈가 제한을 풀린 것을 알 수 있다.

 

테마가 지정당한 경우, 마스터 듀얼 카드 검색에서 해당 테마군을 검색어로 지정된 경우 사용이 금지된다.

 

예를 들어 ‘비스테드 살로나메’는 ‘낙인’의 마법 또는 함정 이라는 텍스트가 들어있어 금지되지만 ‘비스테드 바그나무트’의 경우 ‘낙인’이라는 텍스트가 없어 사용이 가능한 방식이다.

 

또한 스트리머를 직접적으로 저격하는 행위 역시 금지된다.

 

예를 들면, 마인드 크래시를 통해 확인되지 않은 손패를 미리 저격하는 행위 등을 의미한다.

 

반면에, ‘금지령’과 같은 카드를 통해 손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패트랩’을 미리 방지하는 행위까지는 허용범위 안에 들어갈 수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