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롤’ 걸그룹 K/DA 뮤비, 유튜브 조회수 2억회 돌파

K/DA ‘POP/STARS’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2억회 돌파

인기 세계적인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리그 오브 레전드(롤, LoL)’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는 가상 걸그룹 ‘K/DA’의 데뷔곡인 ‘POP/STARS’가 5여 개월 만인 3월 30일 기준 뮤직비디오 조회수 2억 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K/DA와 ‘POP/STARS’는 지난해 11월 3일 인천에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 대회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무대에서 처음으로 공개돼 관심을 받았다. 이 곡은 (여자)아이들의 미연, 소연과 메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 등 유명 아티스트 및 실제 K-Pop 걸그룹 멤버들이 참여해, 오프닝 무대 영상도 조회수 2천만 회를 넘기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POP/STARS 음원 및 영상은 전세계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음악 팬,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가 매주 공개하는 음악 차트 및 통계에서 POP/STARS는 2018년 11월 9일~15일 기준으로 쟁쟁한 인기 가수들을 제치고 한국 인기 뮤직 비디오 1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약 한 달 후인 지난해 12월 4일 오전 9시에는 조회수 1억 회를 기록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싸이의 ‘GENTLEMAN’, 방탄소년단의 ‘IDOL’, ‘FAKE LOVE’,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어 여섯 번째 K-Pop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음원 기준으로는 미국 아이튠즈 K-pop차트 1위, Pop 차트 4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벅스 기준 실시간 차트 4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K/DA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피규어, 티셔츠, 모자, 마스크, 노트, 마우스패드 등 다양한 K/DA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K/DA 노트와 마우스패드, K/DA 아리 피규어는 2018 롤드컵 결승전 현장에서 첫 판매됐을 당시 해당일에 모두 품절됐으며, 이후 온라인 라이엇 스토어에서도 판매 첫날 수량 전량이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홍보총괄은 “이전부터 다양한 테마의 LoL 상품을 판매해 왔는데, 그 중 K/DA 관련 테마 상품의 역대 판매량이 가장 높다”며 “LoL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K/DA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감상한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시는 것으로 보고 다양한 신상품을 준비해 올해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