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K-뷰티 유통 전문기업 ‘도나 코퍼레이션’(대표 김동희)이 베트남 뷰티 전문 기업 ‘베트남 뷰티 개발 무역 회사’(대표 아만다 응우옌 응옥)와 ‘한국-베트남 무역협력 및 뷰티 기술 교류’에 대한 MOU를 베트남 롯데호텔 사이공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도나 코퍼레이션, 베트남 뷰티 개발 무역 회사의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협약 상대 회사인 베트남 뷰티 개발 무역회사는 베트남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해 화장품 연구 및 브랜드 개발과 뷰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개발교육과 기술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 등 미용 선진국과의 교류를 위한 기업 무역 촉진 행사를 전문적으로 개최하여 해외 선진 미용기술을 베트남에 이전 및 홍보하고 베트남 현지 기업과 연결하여 베트남 뷰티 산업을 발전시키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두 회사는 한국과 베트남 간의 문화교류, 무역협력 및 투자기회 확대, 베트 남 내 잠재력 있는 인재 및 업체 발굴, 창업지원 및 기술 이전을 통해 베트남 뷰티 업계의 활성화를 함께 하기로 하고 국제 뷰티 시장을 개척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였다.
김동희 대표는 “이번 ‘베트남 뷰티 개발 무역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에 K-뷰티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있다. 더 많은 한국 화장품을 알리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나 코퍼레이션은 베트남에서 도나박스라는 한국 화장품 구독형 서비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한국 화장품을 베트남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현지 에스테틱 샵 원장들을 대상으로 정기 세미나를 개최해 K-뷰티에 대해 알리고 있다.
김동희 대표는?
웰킨 서울대점, 부폄점 지점장을 거쳐, 파리스힐링다이어트를 설립하여 한국에서 뷰티사업을 25년 경력을 갖고 있다. 2019년에 베트남 진출을 위해 가족들과 함께 베트남에 거주를 하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총판 진행하는 브랜드로는 제니하우스, NEWLIFE VINA(신생활그룹), 오일몬스터, 영인메디컬 베트남, 신화메디컬 베트남, MURIR 등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