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글로벌 슈퍼스타 미친 존재감이다.”
한국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NA’ 유튜브 뮤직비디오가 10억 뷰를 돌파하면서 ‘미친 존재감’을 과시했다.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는 방탄소년단의 첫 10억뷰 뮤직비디오가 되었다.
유튜브 공개 24일 만에 1억뷰를 넘었고, 2018년 9월에는 한국 그룹 최초로 5억뷰 기록도 돌파했다. 그리고 2년 8개월여 만에 10억 뷰 기록을 세운 것.
‘DNA’는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첫 번째 진입 곡으로 85위로 등장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67위로 뛰어오르는 저력을 발휘한 바 있다. 이후 4주 연속 순위에 머물렀다.
한편 유튜브 10억 뷰를 달성한 한국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는 2012년 12월 싸이의 ‘강남스타일’, 걸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등이 있다.
■ 방탄소년단 억뷰 뮤직비디오는 총 23편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기록은 어마어마하다. 총 23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리스트를 보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7억뷰,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뷰, ‘Save ME’ ‘Not Today’ 4억뷰, ‘상남자’ ‘봄날’ 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과 ‘ON’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