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국 출신 K-POP 아이들 멤버 ‘민니’-영국 팝스타 앤-마리 콜레보

앨범 ‘Expectations’ 커버 이미지 공개...3월 9일 오후 6시 발매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민니(25)가 영국 출신 팝스타 앤-마리(Anne-Marie)와 특급 협업을 한다.

 

민니와 앤-마리는 앨범 커버 이미지는 지난달 22일 (여자)아이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두 사람이 부른 곡명은 ‘Expectations’로 오는 3월 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앨범 커버 이미지는 힙한 색감과 키치한 느낌을 살린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이 사랑하는 두 여성 보컬리스트의 조합에 국내를 넘어 글로벌 역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앤-마리는 ‘2002’로 한국 음원차트에서 팝송 중 최장 기록 TOP10을 유지한 데 이어 한국 팬들에게 ‘안말희’라는 이름으로 불릴 만큼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 4월 첫 단독 내한 공연을 개최하며 한국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

 

이번 콜레버레이션은 워너뮤직코리아를 통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이 함께한 신곡 ‘Expectations’는 일회성 음원 발매에 그치는 게 아닌, 다양한 프로모션 콘텐츠 역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워너뮤직코리아는 K-POP 아티스트들이 해외 아티스트와 협업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

 

 

2019년 크러쉬와 핑크 스웨츠(Pink Sweat$)의 협업을 시작으로 마마무 화사와 팝스타 두아 리파(Dua Lipa), 이어 창모와 영국 출신 래퍼 스톰지(Stormzy), 제시(Jessi) & 선미와 영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 청하와 덴마크의 슈퍼스타 크리스토퍼(Christopher) 등 컬래버를 성사시켰다.

 

5인조 걸그룹 여자아이들은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민니는 태국 방콕 출신으로 팀에서 미연과 함께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민니는 K-POP 걸그룹 멤버 중 최초의 순수 외국인 메인보컬이다.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의 소유자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태국 출신 아이돌은 2PM의 닉쿤과 블랙핑크의 리사 등이 있다.

 

여자아이들은?

 

민니가 속한 (여자)아이들은 미연, 소연, 우기, 슈화 등 5인조다. 2018년 데뷔해 '라타타(LATATA)'를 시작으로 '한', '세뇨리타(Senorita)', '어-오(Uh-Oh)', '라이언(LION)', '오 마이 갓(Oh my god)', '덤디덤디', '화', '톰보이(TOMBOY)', '누드(Nxde)' 등을 잇달아 히트시켰다.

 

 

'톰보이'에 이어 '누드'까지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며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누드'가 수록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아이 러브(I love)'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71위를 기록, (여자)아이들은 데뷔 후 첫 빌보드 진입에 성공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