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구벌 커먼그라운드 , 지역밀착형 혁신사업 출향 인재 모은다

대구 본사 13개 공공기관 협의체 초청으로 출향 청년 재원들 귀향 추진

 

대구 공공기관들이 지역밀착형 혁신사업 발굴에 나선다.

 

공기업들 역시 협의를 통해 지역 과제 중 공적 영역에서 결과물을 내놓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달구벌 커먼그라운드’는 대구에 본사를 둔 13개 공공기관의 협의체로 2018년 결성한 ‘워킹그룹’이다..

 

‘대구 공통의 장’이란 의미의 달구벌 커먼그라운드는 대수도시공사, 대구환경공단, 대구시설공단, 대구도시철도공사 등 대구공기업 4곳과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장학재단,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감정원, 한국사학진흥재단 등 대구 이전 공공가관 9곳이 참여하고 있다.

 

2020년 추진과제은 출향 청년의 귀향 지원을 위한 ‘청년귀환 프로젝트’와 대구 활동 1인 사업자의 고용 안정성 향상을 위한 ‘사업고용협동조합’설립을 추진한다.

 

더불어 2018년부터 추진한 대구 소재 사회적경제기업 유동성 지원을 위한 소셜크라우드펀딩 사업과 2019년부터 시작한 어린이 통학로 옐로카펫 설치와 안전용품 배부 사업 역시 2020년에도 연장하기로 했다.

 

2020년부터 시작하는 청년귀환 프로젝트는 대구 출신이지만 타 지역으로 대학에 다니는 ‘출향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기업에 초청하고 투어 등을 통해 대구로 직장생활에 관심을 가지게 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