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에 나선 롯데아울렛 율하점

동구 청년센터와 취업 청년 위해 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

 

롯데아울렛 대구율하점이 ‘라이커머스 판매 전문가 양성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제품 판매의 주요 판로 중 하나로 각광받은 ‘라이브 커머스'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롯데아울렛 대구율하점은 동구청년센터 ’더 꿈‘과 ’라이브커머스 판매 전문가 양성 교육‘을 받을 청년 8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청년들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특징, 홍보 전략,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기술 등을 교육받고 율하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생방송 실습을 진행했다.

 

추가교육을 수료한 뒤 5월 중 본격적으로 네이버N쇼핑 라이브 쇼호스트로 출연해 율하점에서 판매 중인 의류와 신발 등 다양한 패션 제품을 생방송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대구율하점은 코로나19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늘어난 만큼 라이브커머스가 오프라인 유통 매장의 돌파구가 될 것이라 판단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대구율하점에 따르면 지난 3월 한달 간 이곳에서 실시한 라이브커머스 영향에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아울렛 대구율하점 이헌명 부점장은 "율하점은 동구 청년센터와 연계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라이브커머스 분야 외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