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S그룹, 한-베가정 ‘특급도우미’ LS드림센터 하노이에 문 활짝

한국인과 베트남인이 결혼한 가정-교육 돕는 공간 ‘LS드림센터’ 4일 개소식

 

“베트남 하노이에 ‘LS드림센터’가 문을 열었어요.”

 

LS그룹(구자은 회장)과 국제개별협력 NGO 코피온(김곤중 총재)이 4일, 한국인과 베트남인이 결혼한 가정(이하, 한-베 가정)의 여성 취업과 자녀교육 문제를 돕기 위해 교육-문화 공간인 ‘LS드림센터’를 베트남 하노이시에 개소했다.

 

하노이 한베가족협회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 거주 한-베 가정은 2016년 약 500가구에서 2022년 약 2200 가구로 4배 이상 급증했다. 이에 대한 맞춤형 복지가 절실한 상황이다.

 

 

LS그룹은 베트남에 일찌감치 진출한 한국 대표 기업으로서 현지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한-베 가정이 많이 거주하는 하노이 중심에 LS드림센터를 열었다.

 

LS드림센터는 지상 4층-6개 프로그램 운영실을 갖춘 건물이다. LS는 이곳에서 각 교육 및 프로그램 전문가를 강사로 섭외해 한-베 가정을 위한 ▲자립역량강화교육(컴퓨터, 한국어능력시험, 요리, 네일아트) ▲가족상담 및 부모교육(자존감 향상, 아동케어, 심리상담) ▲아동교육(한글교육, 문화체험, 독서교실) 등을 제공한다.

 

개소식 행사에는 안원형 ㈜LS 사장,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 오영주 대사, 성수열 코피온 사무총장, 장우연 하노이 한베가족협회 회장, 장은숙 하노이 한인회 회장, 피 티 프엉 아잉(Phi Thi Phuong Anh) 하노이 여성연맹 부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간판 제막식, 센터 투어 등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안원형 ㈜LS 사장은 “LS는 1996년 처음 베트남에 진출한 1세대 기업이자 베트남에 전력케이블 및 저압전력기기 분야 리딩기업이다. 그동안 대학생해외봉사단 파견, 드림스쿨 준공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왔다”며, “이번에 신규로 문을 연 LS드림센터가 앞으로 한-베 가족과 2세 자녀들에게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LS그룹은 1996년 전력케이블을 생산하는 LS-VINA를 하이퐁시에 설립하며 베트남에 첫 진출, LS전선(하이퐁시, 동나이성), LS일렉트릭(박닌성), LS엠트론(박닌성), LS메탈(하이퐁시) 등이 현지 생산법인을 운영 중이다. E1은 최근 하이퐁시 인근에 첫 해외 LPG냉동탱크터미널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등 베트남 산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LS그룹의 글로벌 사회활동은?

 

2007년부터 베트남,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등 4개국에 대학생과 LS 임직원 25명으로 구성된 약 1000여명의 LS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선발 및 사전교육하여 파견을 실시해왔다. 파견 지역에 매년 8~10개 교실 규모의 건물인 LS드림스쿨을 신축하여 현재까지 베트남 하이퐁-하이즈엉-호치민-동나이 등지에 총 21개의 드림스쿨을 준공해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