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도네시아, “새 수도 건설은 ‘물 관리 시설’이 우선 순위”

신수도의 기초인프라 개발, 도로건설-중앙정부지역-토지개발 순

 

“인도네시아 새 수도 개발은 기본 인프라, 특히 물 관리 시설의 건설이 우선시할 것이다.”

 

인도네시아 신수도 기반시설개발 태스크포스 다니즈 에이치 수마딜라거(Danis H. Sumadilaga) 팀장은 “신수도(IKN) 개발이 기초인프라, 특히 물 관리 시설의 건설을 우선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 미디어 안트라 뉴스(Antara News) 1월 19일자에 따르면 다니즈 팀장은 “신수도의 물관리시설 개발은 지역배수구 건설을 통한 홍수관리와 신수도의 원수도원이 단계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물 관리 시설 개발은 지역 배수 건설을 통한 홍수 조절 관리와 새로운 원수도원 단계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다른 기초 인프라 우선 순위는 주변 지역을 연결하는 도로 건설이다. 도로가 물류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이어 중앙행정구역(KIPP) 건설에도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이 지역에 대해서는 토지개발 준비가 우선 실시된다. 게다가, 그것은 공공 시설, 환경 배수로, 그리고 다른 기반 시설들에 의해 지원될 것이다.

 

토지개발이 완료되면 대통령궁, 관공서, 공무원용 평지 등 다양한 중요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한편 인도네시아 하원은 2022년 1월 18일 본회의에서 IKN 법안을 법안으로 승인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