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세안문화원 ‘2022 상반기 아세안 언어 강좌’ 문 활짝

3월 21일부터 6월 18일까지...5개 언어 단계별 13강좌 평일 저녁 오프라인 개강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부산 해운대구 소재)은 3월 21일(월)에 ‘2022 상반기 아세안 언어 강좌’를 개강한다.

 

상대적으로 접할 기회가 적은 아세안 지역 언어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2018년부터 부산외국어대학교와 협력해 운영하는 본 강좌는 아세안 5개 언어(캄보디아어, 미얀마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태국어, 베트남어)를 기초, 초급, 중급까지 수준별로 13개 반을 꾸려 오프라인 강좌를 제공한다.

 

기초와 초급반은 아세안문화원에서 중급반은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진행한다. 아세안 언어에 관심이 있는 12세 이상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꾸준한 인기와 성원에 힘입어 이번 학기부터는 늦잠 자며 버려질 수 있는 토요일 오전 시간을 활용한 온라인 강좌도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5개 언어의 온라인 기초반을 개설해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오프라인 강좌는 3월 21일(월)부터 6월 18(토)까지 평일 저녁 시간을 이용해 강좌를 운영한다. 신청은 3월 1일(화)부터 11일(금)까지 할 수 있다.

 

온라인 강좌는 4월 2일(토)부터 6월 18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진행하며, 3월 14일(월)부터 18(금)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세안문화원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 온라인 강좌를 성공적으로 마친 경험으로 이번에도 온라인 강좌를 개설했다”면서 “언어강좌가 만족도가 높고 수요가 꾸준히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을 확장해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