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세안문화원 ‘아세안 언어강좌’ 9월 온라인 개강

부산외국어대학교와 동남아시아 지역 5개 언어 교육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가 운영하는 KF아세안문화원(부산 해운대구 소재)는 9월 1일 오전 10시부터 9월 7일 오후 2시까지 ‘2023년 하반기 아세안 언어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세안 언어강좌’는 아세안 지역 5개 언어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KF아세안문화원과 부산외국대학교 특수외국어사업단이 2018년부터 매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KF아세안문화원은 동 프로그램을 통해 한-아세안 연대구상(KASI) 등으로 더욱 중요해 지고 있는 아세안 지역에 특화된 미래 인적자원을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크메르어(캄보디아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미얀마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총 5개 언어를 대상으로 9월 11일(월)부터 11월 17일(금)까지 총 10주간 주 1회 2시간씩 진행된다(시간대: 17:00-21:00, 구체시간은 강좌별 상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태국어, 베트남어의 경우 각각 기초-초급-중급 3단계로, 크메르어의 경우 기초-초급 2단계로, 미얀마어의 경우 기초 강좌 1단계가 제공되며, 각 강좌의 정원은 25명이다. 12세 이상의 아세안 언어 관심자이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다.

 

강의는 전면 온라인으로 시행하여,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타시도와 재외국민들도 아세안 언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9월 1일(금) 오전 10시부터 7일(목) 오후 2시까지 이벤터스를 통해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