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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 베트남 하노이에 24번째 상설판매장 문 활짝

15일 최대 번화가인 쭝화지역서 개점행사...하노이서는 두 번째

 

 

“베트남 현지 소비자와 한인에게 전남산 식품을 직접 판매해요.”

 

전라남도는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베트남 하노이 최대 번화가인 쭝화지역에 해외 24번째 상설 판매장을 개설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 개점 행사에는 전남도 동남아사무소(소장 하광윤)와 완도군, 현지 상설 판매장 운영사 K&K글로벌 트레이딩(회장 고상구), 케이마켓(K-MARKET·사장 신영화) 등 현지 식품 유통 관계자가 참석했다.

 

상설 판매장은 하노이에서는 두 번째다. 전 세계 아홉 개 국가에 스물네 번째 개설했다. 베트남 현지 소비자와 한인을 대상으로 전남산 식품을 직접 판매하게 된다.

 

케이마켓은 베트남 내 136개 한국식품 전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베트남 순방 시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 업무협약을 한 K&K글로벌 트레이딩 그룹 계열사다.

 

개점한 상설 판매장에는 장류, 쌀, 소금, 김, 미역 등 13개 기업 45개 제품이 입점했다. 개장 초기 효과적 홍보를 위해 대대적 개점 행사와 함께 완도군의 김, 미역, 전복 등 수산물 판촉 행사를 동시 진행했다.

 

고상구 K&K글로벌 트레이딩 회장은 “베트남에서 한국식품은 건강한 식품으로 신뢰가 높아 소비자 반응이 매우 좋다”며 “한국 음식의 정수로서 남도음식의 맛을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전하도록 전남 상설 판매장을 적극 홍보해 전남 식품 수출이 증대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현곤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올해 새로 도입한 상설 판매장 공동디자인을 적용한 케이(K)-마켓 상설 판매장은 하노이 중심가의 고급스런 매장 분위기에 맞춰 개장했다”며 “고급화, 차별화 전략을 통해 한국 음식의 진수를 맛보는 상설 판매장으로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남방국가 중 떠오르는 수출시장으로 각광받는 베트남은 코로나19와 전 세계적 경제불황에서도 한국산 농수산식품 수출이 최근 2년 10% 이상 증가했다.

 

베트남 농수산식품 수출 동향을 보면 전국(달러) : 2020년 5억7900만 달러, 2021년 6억3100만 달러, 2022년 7억6200만 달러다. 전남은 2020년 1800만 달러, 2021년 2200만 달러, 2022년 2500만 달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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