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토트넘 손흥민 2경기 연속 골...1골 2도움 "땡큐 쏘니!"

BBC는 "손흥민이 또 한 번 엄청난 경기력" 극찬...3경기 연속골 기대 만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의 손흥민 선수가 1골 2도움으로 토트넘을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25일 북마케도니아 스코페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 UEFA 유로파리그 중 3차 예선전인 슈켄디야와 원정 경기에 손흥민은 선발 출전해 1골 2도움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활약으로 3대1로 승리하며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되었다.

 

지난 20일 사우샘프턴과의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경기에서 4골을 뽑아냈던 손흥민은 2경기 연속 멀티 공격 포인트를 작성했다.

 

손흥민은 전반 5분 만에 토트넘의 선제골을 도왔다. 상대 수비진을 뚫고 돌파하다가 오른쪽 노마크 기회의 라멜라에게 패스를 배달하고, 라멜라가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했다. 손흥민의 시즌 1호 어시스트였다.

 

손흥민은 후반 25분 모우라의 슈팅을 골키퍼가 막아내자, 흘러나온 공을 잡은 뒤 침착하게 오른발 슛을 날려 스켄디야 골문을 열었다. 2경기 연속 골이자 시즌 5호 골이다. 손흥민은 9분 뒤 후반 34분에도 왼쪽 측면에서 자로 잰듯한 크로스로 해리 케인의 헤딩 골을 어시스트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4경기 연속 풀타임을 소화하는 강행군 속에서도 1골 2도움으로 또 한 번 맹활약을 펼쳤다.

 

현지 언론도 손흥민을 향한 뜨거운 찬사를 보냈다. BBC는 "손흥민이 또 한 번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줬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오는 27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20-21 시즌 EPL 3라운드를 치른다. EPL 득점 1위 손흥민은 3경기 연속골과 리그 5호골에 도전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