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손흥민 ‘미친 존재감’ 단 13분 21초만에 ‘해트트릭’ 폭발

후반 교체선수 출전 이번 시즌 첫 골이자 EPL 통산 3호 대기록

 

 

“역시 월드클래스 쏘니, 단 13분 21초만에 미친 해트트릭라니.”

 

‘쏘니’ 손흥민(30)이 후반 교체 선수로 출전해 EPL 통산 3호 해트트릭 대기록을 세웠다.

 

손흥민은 18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 2022-2023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14분 히샤를리송 대신 투입돼 세 골을 몰아넣고 팀의 6-2 대승을 이끌었다.

 

이번 시즌 첫 골이자 해트트릭까지 달성하며, 개막 후 여섯 경기 무득점의 부진을 말끔히 씻어냈다. 손흥민이 3골을 넣는데 필요했던 시간은 단 13분이었다.

 

또한 토트넘 홋스퍼가 프리미어 리그 역사상 교체투입 후 최초 해트트릭, 역대 프리미어리그 최단시간 해트트릭 1위라는 새로운 역사를 썼다.

 

손흥민은 스퍼스(thespursweb) 트위터에 “최근에 정말 많이 힘들었다. 최근에 계속 부진하고 골을 못 넣어서 정말 많이 힘들었다. 내 경기력에 큰 문제가 있었다는 걸 깨달았는데 그래서 더욱 화나고 슬펐다. 팀은 훌륭하지만 난 그렇지 못했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난 해트트릭을 했고 우리 팀은 승리를 했다”라고 말했다.

 

현지 팬들은 트위터로 “다시는 손흥민을 무시하지 마라”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위성으로 중계를 지켜본 한국 축구팬들도 “한 골, 한 골 월드클래스다” “이제는 월드클래스를 넘어, 월드스타”라며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해트트릭 대기록은 2020년 9월 사우샘프턴과 경기 4골, 올해 4월 애스턴 빌라와 경기 3골에 이어 EPL 통산 3호다.

 

이번 시즌 앞서 치른 경기에서 모두 선발로 나왔던 손흥민은 이날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리그 경기에서 손흥민이 교체로 나온 것은 2021년 4월 뉴캐슬 전 이후 이번이 1년 5개월 만이다.

 

6-2 대승을 거둔 토트넘은 5승 2무를 기록, 맨체스터시티와 동률을 이뤘으나 골 득실에서 뒤져 리그 2위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