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Food 열풍 뜨겁다...한국 쌀가공식품협회 하노이 박람회 참석

쌀가공식품협회, 11월 4일부터 7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식품박람회 한국관 참가업체 모집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오는 11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하는 ‘베트남 하노이 식품박람회‘ 한국관 참가업체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쌀 가공식품 제조업체의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지난 2016년도부터 ‘글루텐프리 엑스포’ 등 해외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한국형 쌀 가공 식품을 홍보했으며, 올해 베트남 하노이 식품박람회에는 10개 업체를 선정해 참가할 계획이다.

 

베트남 하노이 식품박람회는 다양한 식품산업군의 바이어가 많이 찾는 박람회로, 한국관에는 쌀 가공식품 제조업체라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한국관은 수출 업체관, 한국쌀가공식품 홍보관, 시식·시연관 등으로 구성해 운영하며, 참가 등록비, 임차비, 장치비 등을 전액 지원한다.

 

여기에 온라인 홍보, 한국관 리플릿 제작 및 쿠킹쇼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참가업체의 제품을 참관객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협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힘입어 쌀 가공식품을 포함한 K-food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특히 현지의 폭발적인 K-Food 열풍에 맞춰 떡볶이, 쌀음료 등 한국의 대표적인 쌀 가공식품을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협회에서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신남방 국가에 한국 쌀 가공식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알려, 수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http://www.krfa.or.kr/information/newsView.do?searchVal2=&tab_info=&brd_seq=5227&rnum=1&pageIndex=1&searchType=CONTENT&searchKeyword=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