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15일만에 3억뷰 우뚝

24시간 만에 1억뷰 신기록 이어 13번째 3억뷰 ‘자체보유 신기록’

 

K-POP 사상 빌보드 양대 차트 석권이라는 대기록을 기록한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디지털 싱글 신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5일 오후 4시 50분경 3억 건을 넘었다.

 

지난달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24시간 만에 1억뷰, 4일 12시간 만에 2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15일 4시간여 만의 기록이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Save ME’, ‘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통산 13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돼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9월 5일 자)에서 ‘핫 100’ 차트 진입과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로 1위에 올랐다.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핫 100’ 차트를 모두 석권한 한국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한편 ‘다이너마이트’는 공개 첫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글로벌 톱 50'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등 연일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