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 명장면을 영어로 패러디로 만들어보세요."
주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대사 안영집)은 7월 16일부터 8월 9일까지 'K드라마 온라인 페스티벌'을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사관은 "K드라마를 단순히 보기만 하는 게 아니라, 좋아하는 드라마의 한 장면을 골라 한국어로 말해보거나 영어로 패러디 영상을 만들면서 새로운 방식으로 K드라마를 즐겨보자는 취지"라고 페스티벌을 소개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K드라마를 소재로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도 담겨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도록 열린 행사로 추진된다. 만약 한국어에 자신이 있다면 좋아하는 K드라마의 한 장면을 골라 한류 스타처럼 연기하는 영상을 응모할 수 있으며, 싱가포르 현지의 정서와 문화에 부합하도록 K드라마를 재치 있게 영어 대사로 패러디한 영상도 얼마든지 응모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90초 이내의 한국어나 영어로 된 영상을 제작하여 자신의 SNS에 #KdramaSGFest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고, 행사 홈페이지에 게재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가장 재미있고 창의적인 영상을 응모한 입상자에게는 K드라마를 더욱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태블릿 PC와 스피커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가장 우수한 한국어 실력을 뽐낸 외국인 참가자에게는 ‘한국어 특별상(Korean Linguistic Award)'을 별도 시상할 계획이다.
안영집 대사는 “K드라마 페스티벌이 최초로 시도되는 만큼 기대가 크다. 싱가포르의 인기 콘텐츠 순위에서 항상 상위권에 자리할 만큼 K드라마를 사랑해주신 싱가포르 국민들의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K드라마 팬 여러분의 창의적인 영상 응모를 기대한다. K드라마로 모두 함께 즐겁고 건강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내자”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