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수 4580만명...전세계 아티스트 3위!

신곡 'Ice Cream' 발표 후 에드 시런 제쳐, 남은 건 저스틴 비버와 DJ 마시멜로

 

"저스틴 비버와 DJ 마시멜로, 물러섰거라."

 

'방탄소년단'과 함께 글로벌 K-POP 최고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수가 팝스타 에드 시런을 넘어 전세계 아티스트 3위로 올라섰다.

 

8월 2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29일 오전 구독자 4580만 명을 돌파했다. 전 세계 아티스트 중 세 번째로 많은 구독자이다.

 

블랙핑크는 앞서 유튜브 구독자에서 아리아나 그란데와 에미넴을 차례로 추월했다. 이어 4530만여 명을 기록 중인 에드시런마저 제치며 당당히 3위를 차지했다.  이제 블랙핑크 위에 남은 것은 저스틴 비버와 DJ 마시멜로, 두 아티스트뿐이다.

 

블랙핑크의 강점은 무엇보다 상승세가 가파른 점이다. 블랙핑크가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며 수백 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 수가 늘어났다.

 

블랙핑크는 미국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등 글로벌 유력 차트서 K팝 걸그룹 신기록을 경신해왔다.

 

이번 신곡 발매도 마찬가지로 세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블랙핑크의 신곡 'Ice Cream' 공개 이후 유튜브 구독자는 1시간당 약 10만 명씩 늘어나며 그야말로 폭발적 증가세를 나타냈다. 

 

유튜브 구독자 수는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매우 의미 있는 지표다. 특정 아티스트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이 아닌, 그 아티스트의 콘텐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블랙핑크의 구독자 수는 이를 입증한다. 블랙핑크의 신곡 'Ice Cream'은 유튜브 및 글로벌 차트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팬들의 블랙핑크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보여준다.

 

'Ice Cream'의 발매 첫날인 28일  노래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전 세계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주류 팝시장이라고 알려진 미국과 영국에서 각 2위와 3위를 석권하며 차트 1위 누적 국가수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블랙핑크는 또한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의 디지털 앨범-신곡-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3관왕을 차지했다. 중국의 음원 사이트 쿠거우뮤직과 쿠워뮤직에서는 단 하루 만에 주간 차트(디지털 앨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음원뿐 아니라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Ice Cream' 뮤직비디오는 공개되자마자 유튜브 프리미어 동시 접속자 수 175만 명을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21시간 만에 7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제 블랙핑크가 새로운 노래로 또 어떤 기록을 세울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