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ICT & 디지털콘텐츠 협력 컨퍼런스’

12 월 7 일 하노이, 한국-베트남 대학생 ICT 창업경진대회도 열려

 

 

한국게임학회(회장 위정현 중앙대 다빈치가상대학장)는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베트남 정보통신부 주최로 ‘한국-베트남 ICT & 디지털콘텐츠 협력 컨퍼런스’를 12월 7일 하노이 현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한국게임학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베트남 ICT 산업의 발전 전략과 디지털콘텐츠 관련 주제로 한국-베트남 양국 IT 기업을 위한 지식 공유의 장으로 활용되었다.

 

이 행사는‘한국-베트남 게임산업 협력 컨퍼런스(2018년 10월)’에 이은 양국 간 두 번째 공식행사다. 두 나라 민관이 함께 참여하여 국가 간 교류 협력의 확대 기반을 다지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교류 분야, 참여기업의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2022년은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 30 주년을 맞이하는 해다. 지난 8월 한국의 박진 외교부 장관이 수교 30 주년 기념 리셉션에 참석하는 등 정부 차원의 기념행사가 진행되었다.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이 12월 4일 방한하는 등 한국-베트남 양국이 최고 수준의 대외협력 관계로 격상되었다.

 

수교 3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베트남 정보통신부 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국-베트남 양국의 ICT 와 디지털콘텐츠 산업 협력 전략에 관한 양국 정부의 기조 강연을 비롯해 팜 투언(Pham Tuan) 베트남 사회과학원 경제연구소 부소장, 정재희POSCO ICT 베트남 대표, 김용철 KT 하노이 소장 등의 강연이 이어졌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