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솔루엠, 베트남 전자가격표시기 시장 진출...동남아 본격 상륙

베트남 미산 그룹 ‘윈마트’에 ESL 제품 공급...뉴튼 라이트 이미 공급

 

솔루엠이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전자가격표시기(ESL) 시장에 진출한다.

 

솔루엠은 베트남 ‘윈마트(WinMart)’에 ESL 제품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윈마트는 베트남 3대 민간기업 중 하나인 ‘마산 그룹(Masan Group)’의 자회사다.

 

대형마트인 ‘윈마트’, 편의점 ‘윈마트 플러스(Winmart Plus)’, 약국 및 편의점, 카페가 혼합된 멀티플렉스 매장 ‘윈라이프(Winlife)’ 등 3가지 형태로 베트남 전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 유통 업체이다.

 

솔루엠은 윈마트 일부 매장에 ‘뉴튼 라이트(Newton Lite)’와 ‘뉴튼 프리저(Newton Freezer)’ 제품을 공급을 완료했다. 향후 제품 공급이 확대되면 오는 2025년까지 베트남 내 3000개의 윈마트 매장에 제품을 설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이를 통해 3년 간 약 4,500만 달러(약 600억 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동남아시아 시장은 낮은 인건비로 인해 ESL에 대한 수요가 높지 않아 시장 형성에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솔루엠의 ‘뉴튼’은 저전력, 빠른 무선 통신 기술력 바탕의 ‘가변적 가격 결정(Dynamic Pricing)’, LED를 활용한 ‘선별과 보유(Picking&Stocking)’ 등의 기능들이 매장운영의 부가가치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평가 받아 베트남에 선제적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었다.

 

솔루엠은 생산법인이 위치한 베트남을 필두로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경제 성장률이 높은 동남아 국가의 여러 기업들에 ESL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향후 2~3년 내 유럽-미국 시장에 이어 대형 매출이 발생하는 시장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솔루엠 ESL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서보일 사업부장은 “베트남 윈마트는 2025년까지 전국 매장을 30,000개까지 늘릴 계획으로, 이에 따른 당사의 ESL 공급 물량도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며,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인구 14억 명의 인도 시장까지 조기에 진입해 글로벌 ESL 시장 선도 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