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팜민친 총리 “베트남, 디지털 변혁을 위해 더 빨리 변해야 한다”

10월 10일 전국 디지털 변환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기념식 연설

 

 

팜민 친 베트남 총리가 10일 하노이에서 열린 ‘전국 디지털 변환의 날(National Digital Transformation Day)’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기념식에서 ‘디지털 전환 속도’를 강조했다.

 

팜민 친 총리는 “‘전국 디지털 변혁의 날’은 당, 국가, 정치 시스템, 기업계, 전국민의 디지털 변혁을 계속 추진해 디지털 경제, 디지털 사회, 디지털 시민 의식을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는 날”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은 2022년 4월 22일 매년 10월 10일을 '전국 디지털 변혁의 날'로 하는 결정한 바 있다.

 

그는 연설을 통해 “디지털 변혁은 매우 강력하고 광범위하게 매일 진화하고 있는 피할 수 없는 트렌드다. 디지털 전환은 국가의 강점과 시대적 힘, 내부 및 외부 자원에 기여하며, 국가, 시장 및 사회 간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관, 인프라 및 인적 자원의 측면에서 세 가지 전략적 돌파구를 구현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연설 전문이다.

 

"신사 숙녀 여러분,

 

‘전국 디지털 변혁의 날’을 맞이해, ‘전국 디지털 변혁의 날 2022’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당, 국가, 정치 시스템, 기업계, 전국민의 디지털 변혁을 계속 추진해, 디지털 경제, 디지털 사회, 디지털 시민 의식을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는, 처음으로 개최된 중요한 이벤트다.

 

우선, 정부를 대표하여 대표단과 손님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인사와 친절한 안부, 그리고 좋은 축원을 보내고 싶다.

 

신사 숙녀 여러분

 

녹색 변혁의 경향과 함께 디지털 변혁은 매우 강력하고 광범위하게 매일 진화하고 있는 피할 수 없는 트렌드다. 디지털 전환은 국가의 강점과 시대적 힘, 내부 및 외부 자원에 기여하며, 국가, 시장 및 사회 간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관, 인프라 및 인적 자원의 측면에서 세 가지 전략적 돌파구를 구현한다.

 

경제 성장, 생산과 비즈니스의 노동 생산성, 경쟁력 및 효율성 향상, 제품 가격 인하, 직원과 기업의 행정 절차, 문제, 시간 및 비용 절감, 모든 수준의 정부 지원, 관리 능력 향상 및 효과적인 행정 지원에 도움이 된다.

 

당과 국가는 디지털 변혁을 산업화와 근대화 과정에서 중요한 과업 중 하나로 간주하고 있다.응우옌 푸 트롱 당 총서기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산업화와 현대화 과정을 단축하는 획기적인 새로운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13차 전국대표대회 문서는 국가 목표, 발전 관점, 전략적 돌파구에서 디지털 전환, 디지털 경제, 디지털 사회를 언급하고 있다. 정치국 결의안 52-NQ/TW는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긴급한 필요성을 강조했다.2030년을 목표로 하는 정부의 2025년 국가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은 국민, 재계 및 국가 행정 기관의 참여로 종합적인 디지털 전환 방향으로 시행된다.

 

신사 숙녀 여러분

 

과거 베트남은,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인식과 행동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2) 전략의 책정, 제도, 메커니즘, 정책의 개선, (3)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igital 플랫폼의 개발은 계속된다. (4) 데이터베이스는 디지털 정부의 기반을 만들고,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한다.(5) 온라인 공공 서비스의 효과적이고 광범위한 도입, (6) 정보 보안과 안전의 계속적인 집중, (7) 디지털 전환을 위한 재무 및 인적 자원의 강화, (8) 회의GDP에 대한 디지털 ecParonomy의 고통은 증가하고 있다.

 

당과 국가의 지도자들을 대표하여, 나는 모든 수준, 부문, 지역, 비즈니스 커뮤니티 및 사람들이 달성한 노력, 결단, 결과를 인정하고 칭찬하며, 감사한다. 우리나라의 디지털 전환에 필수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오늘의 결과는 시작에 불과하다. 우리는 아직 많은 과제를 안고 있다. 국가 디지털 변혁을 효과적이고 실질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전략과 집중적인 실시가 필요하며, 사회 관리와 운영에 변화를 가져올 필요가 있다.

 

정부의 횡단적인 관점은 사람과 기업이 디지털 변혁의 중심, 주체, 목표, 추진력과 자원이라는 것이다. 디지털 전환은 국민과 기업이 공공 서비스 및 사회 공익 사업으로부터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통해 개발을 위한 자원이 창출될 것이다.

 

전국 디지털 변환의 날에는 모든 대표자, 귀빈 여러분, 중앙에서 지방까지 주 행정 기관, 비즈니스 커뮤니티 및 국민 여러분께 향후 국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한 정부 메시지(Government Message)를 전달하고 싶다.

 

첫째: 메커니즘과 정책을 개선하여 국가 디지털 전환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현한다. 기관, 디지털 인프라, 디지털 플랫폼 및 디지털 인적 자원을 동시에 개발한다. 국제기구의 기준에 따라 전자정부, 혁신 및 글로벌 경쟁력에 대한 베트남의 순위를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구현한다.

 

둘째, 온라인으로 처리되는 행정절차의 속도를 향상시킨다. 온라인 공공서비스 제공의 질을 높여 사람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정보, 수치 및 데이터의 불일치, 통일성 결여, 관심 상실 및 충돌에 대한 두려움 회피를 바꾼다. 2030을 목표로 2022~2025년 국가 디지털 변혁을 위한 인구 데이터의 전자적 응용, 식별 및 인증 개발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국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가져다 준다.

 

셋째: 과학기술의 혁신과 응용과 연계하여 디지털 인재의 품질을 개발하고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을 동시에 구현한다. 시장과 관련된 디지털 기술 교육에 집중하고 국내 디지털 전환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넷째: 기업은 생산 및 비즈니스 활동을 디지털 환경으로 가져오는 프로세스를 가속화하여 효과적인 디지털 서비스 제공 채널, 특히 전자 상거래와 온라인 결제 채널을 구축해야 한다.

 

디지털 인프라, 특히 공유 디지털 인프라 개발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집중하며, 디지털 전환에 대한 국제 협력을 강화한다.국가, 국민, 기업 간의 이익의 조화를 보장한다.

 

다섯째: 디지털 전환의 이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국가 기관, 직원 및 기업이 디지털 전환의 이점과 효과를 이해하고 디지털 전환의 이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누릴 수 있도록 한다. 사람들이 온라인 공공 서비스, 유틸리티 및 디지털 서비스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지원을 촉진한다.

 

신사 숙녀 여러분

 

지금까지의 정치 시스템, 비즈니스 커뮤니티, 사람들의 결단력, 이니셔티브, 창조성에 의해, 성장 모델의 갱신을 촉진해, 사회-경제 개발의 목표, 과제, 솔루션을 완성하는 것에 공헌하는 등, 국가의 디지털 변혁이 많은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2021-2025년 5개년 계획은 국민들이 부유하고 행복한 베트남을 위한 적극적이고 광범위하며 실질적이며 효과적인 국제 통합과 관련된 독립적이고 자립적인 경제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건강과 행복 그리고 많은 성공을 기원합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