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이아나 쇼어스 GC(Hoiana Shores GC, 이하 HSGC)가 골프월드(Golf World Magazine)가 발표한 세계 100대 골프장 랭킹에 올랐다.
HSGC는 베트남 중부 지역의 최대 상업도시로 유명한 다낭(Da Nang)에서 남쪽으로 약 30km 떨어진 부글라강(江) 어귀의 연안에 위치하고 있는 호이안(Hoi An)에 자리잡고 있다.
다낭 공항에서 1시간 거리이며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호이안 올드타운과 불과 약 8km(약 15분 거리)에 위치한다. 해안선과 오염되지 않은 지형에 자리잡은 호이아나 리조트의 일부이기도 하다.
HSGC는 세계 3대 골프코스 디자인 장인으로 불리는 로버트 트렌트 존스 2세가 독특한 지형을 활용해 설계했다. 2020년 봄 정식 오픈했다.
파 71, 총 7004야드의 이 골프장은 특히 베트남 동해와 맞닿아 있는 나무 한 그루 없는 모래 언덕 코스가 인상적이다.
HSGC는 월드골프어워드의 ‘2020년 세계 최고의 새로운 골프코스’로 선정됐으며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베트남 최고의 골프장, 중국의 클라우드골프협회(CGC)의 아시아태평양 100대 골프장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벤 스타일 HSGC 총지배인은 “세계 100대 골프장에 들게 되어 영광이다. 이는 모든 골퍼들에게 호이아나 해안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