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투어] 다시 열렸다 ‘후에축제’...천년고도 관광 열기구 두둥실

‘후에 페스티벌 2022’ 관광산업 ‘부활’ 신호탄...4~5월 방문자 급격히 증가

 

“2년 만에 연 ‘후에 축제’ 모두 놀러오세요.”

 

베트남 중부 천년고도 트어 티엔 후에성(Thừa Thiên Huế)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응우옌 탄 빈(Nguyễn Thanh Bình)이 코로나19로 폐쇄된 ‘후에(Hu) 축제’(Huế Festival 2022, 6월 25~30일)를 다시 열고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전력하기로 발표했다.

 

이 축제는 4계절 행사다. 연중 매달 이벤트가 있다. 그 중 하이라이트는 6월 말의 축제 주간이 된다. 지방 관광청은 기업과 협력하여 6월 휴에 페스티벌(Culinary Capital 및 Huế Lotus Festival)과 같은 일련의 이벤트를 조직했다.

 

열기구 축제는 6월 말, 7월에는 휴에 힙합축제, 9월에는 휴에 기린(Huế Kylin) 댄스축제, 11월 의료관광 주간으로 계획되어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도시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 분위기를 제공한다.

 

후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지정된 베트남의 옛 수도다. 한국의 1000년 수도 경주에 비견될 만한 곳이다. ‘휴에 페스티벌2022’ 재개는 코로나19로 침체한 베트남 ‘관광산업’의 기지개가 켜는 신호탄이 되고 있다.

 

 

■ 베트남 국가관광 재개...4~5월 '후에' 방문자 급증 축제 중 '20만 명' 관광객 예상

 

코로나19로 베트남 각 성의 중소여행사는 많이 문을 닫았다. 관련 종사자들도 다른 일을 찾아 떠났다. 후에 또한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베트남 국가가 관광을 재개하고 ‘후에 페스티벌 2022 연중 유치 활동이 시작되면서 관광산업에 ‘파란불’이 켜졌다.

 

아니게 다를까, 4월과 5월 후에 방문자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시설을 업그레이드했다. 너도나도 인력을 구하고 있다.

 

후에시 보더구(Vỹ Dạ Ward)에 있는 서니(Sunny) 홈스테이의 소유주인 응우옌 투이 번(Nguyễn Thùy Vân)은 잠금장치를 이용하여 숙소를 업그레이드했다. 제한이 해제되면 즉시 손님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다. 관광업이 재개된 후, 그녀의 시설은 공휴일과 ’휴에 페스티벌 2022‘ 행사기간 동안 완전 예약이 되었다.

 

지방 관광청은 기업과 협력하여 6월 휴에 페스티벌(Culinary Capital 및 Huế Lotus Festival)과 같은 일련의 이벤트를 조직했다.

 

열기구 축제는 6월 말, 7월에는 휴에 힙합축제, 9월에는 휴에 기린(Huế Kylin) 댄스축제, 11월 의료관광 주간으로 계획되어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도시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 분위기를 제공한다.

 

여행 블로거, 인플루언서, 주요 오피니언 리더(KOL)를 이벤트에 초대하여 더 많은 젊은이들을 중부지방과 역사관광 상품 및 지역주민들의 문화생활로 유인한다.

 

 

지방 관광청 국장 응우옌 반 푹(Nguyễn Văn Phúc)은 “관광객들을 후에시에 직접 데려오기 위해 더 많은 항공편을 개설하도록 주변 국가의 항공사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광당국은 또한 하노이 유네스코 트레블클럽(UNESCO Travel Club)에 연락하여 하노이에서 휴에까지의 전세열차를 예약했다. 열기구 축제는 휴에 페스티벌의 활동 중의 하나다. 이 행사는 많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유치했다.

 

많은 관광객을 현지로 데려오는 여행사에는 리셉션 행사, 선물 및 목적지에서의 전통예술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후에 관광청은 6월 휴에 페스티벌 기간 약 20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했다. 베트남 정부는 2030년까지 문화, 관광 및 스포츠 부문이 GDP의 7%로 비중을 올릴 계획이다.

 

■ 2022년 60만 명 관광객, 외국인은 1.7%에 불과...베트남 정부 2025년까지 관광 GDP 7% 목표

 

지방관광 부문의 긍정적인 회복에도 불구하고, 여행객은 2018~19년 기간에 비해 여전히 감소하고 있다. 대부분의 여행자는 소그룹 또는 가족 여행이다.

 

후에의 경우 2022년 초부터 약 60만 명의 관광객을 맞이했지만 외국인 방문객은 1.7%에 불과했다. 최고의 관광명소에도 불구하고 업계는 숙박시설 매출을 활용하지 못했고 여행자는 휴에에 며칠만 머물렀다.

 

후에는 심오한 문화와 고대 건축을 지닌 옛 성채일 뿐만 아니라 많은 변화와 발전을 통해 옛 것을 보존하고 문화 유산의 가치를 충분히 발휘하는 도시다.

 

 

특히 5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있다. 휴 기념물의 복합물(세계문화유산), 아악(nhã nhạc) 또는 베트남 궁중음악(인류의 무형문화 유산), 응우옌(Nguyễn) 왕조의 인쇄목판(세계 역사 프로그램의 일부) 제국 기록보관소, 응우옌 왕조(세계 역사 프로그램의 일부), 휴 왕실 건축에 관한 문헌(세계 역사 프로그램의 다큐멘터리 유산)이다.

 

푹 국장은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인해 이 지역의 여러 호텔이 문을 닫았다. 다른 사이트는 성능이 저하되어 손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자격이 없어 객실 부족으로 체류 기간이 단축되었다. 성 안의 숙박업소, 여행사, 관광기업이 품질을 높이고 관광객을 맞이할 인적자원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방 관광청은 피크 시간에 안력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관광대학 및 직업훈련 기관을 숙박 서비스 제공업체와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했다. 동시에, 관광당국은 여행사 및 호텔이 관광정보와 관광객을 위한 매력적인 신제품을 홍보하여 ​​그들이 지방에 올 때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지원했다.

 

‘휴에 페스티벌 2022’는 6월 25일부터 30일까지 8개의 주요 프로그램과 많은 부대 행사로 진행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토요일 밤 Ngọ Môn Square에서 축제를 여는 예술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