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베콘텐츠협회(회장 전충헌)이 2020년 베트남문화축제를 공식 후원하기로 했다. 주한 베트남 교민회를 위한 후원금도 전달했다.
19일 서대문 충정로 베트남 음식점 ‘하노이 맛집’에서 열린 신짜오!베트남 정기모임 및 송년회 자리에서 주한 베트남 교민회(회장 원옥금)에 금일봉을 전달하면서 내년 9월 1일 열리는 베트남문화축제 후원을 진행하기로 했다.
전충헌 한베콘텐츠협회 회장은 “주한 베트남 교민회와 그 가족이 7만 명 이상 전국 지역에 분포하여 살고 있다. 베트남 이주여성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작게나마 일조한다는 마음으로 후원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 자녀들이 한국에 자긍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진행한 후원 행사는 앞으로 주한베트남 유학생들에게도 확대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베콘텐츠협회는 삼성라인성형외과(원장 신현덕)과 삼성탑치과의원(원장 한국재)을 주한 베트남 이주민 가족 지정 병원으로 선정해 장애 자녀 얼굴 성형, 장애 자녀 치과 의료봉사도 하기로 했다.
협회 법률이사인 김진욱 변호사(법무법인 신원)-서연희 변호사(법무법인 지유)도 주한베트남이주민가족 법률서비스자문을 하기로 했다.
이밖에 아토밴드 조규연 리포바이오메드 대표는 주한베트남이주민자녀 아토피 치료, 문서영 웨딩컬렉션 World Bride Awards 2020는 한베 결혼 후원, 생활자기의 명가 여주 충남요업 오현주 이사는 주한베트남이주민 신혼가족 생활자기 세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베트남 유학생이 960명인 평택대학교 전정숙 교수를 중심으로 한베트남 학회 설립 지원 및 활동 연대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송년회에는 판깍 뚜엔 주한 베트남 상무관이 참석해 ‘한베 경제협력과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