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반갑다! 벌써 세 돌...전북대-부산외대 2021 동남아언어캠프”

‘2021동계 동남아언어캠프’ 27일부터 1월 7일까지 부산외대... 8일 설명회

 

전북대와 부산외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 동계 동남아언어캠프가 오는 12월 27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부산외대에서 열린다.

 

2019년 여름 전북대 교정에서 첫걸음을 내디딘 이래 어느덧 세 돌이다. 동남아언어캠프는 2주간 총 50시간 집체교육방식으로 동남아언어와 아랍어 6개 언어를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언어강좌 프로그램이다.

 

이번 언어캠프는 특히 지난 여름 전북대와 부산외대 간에 체결된 학점교류협정에 따라 전북대 재학생의 경우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게 되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부산외대에서는 수강생 전원에게 1인 1실 기숙사 및 1인 2식의 식사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전북대 동남아연구소에서는 언어강좌 외에도 동남아 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는 지역설명회와 동남아 지역연구 후속세대 양성을 위한 동남아지역학 관련 대학원 진학 설명회도 기획하여 언어캠프 기간 중에 개최해오고 있다.

 

2021 동계 언어캠프 개최에 앞서 전북대 동남아연구소에서는 언어캠프를 소개하고 동남아 언어의 매력을 맛보기로 선보이는 지역설명회도 마련하였다.

 

“인도네시아어의 미덕: 2021 동계 동남아언어캠프 맛보기”라는 제목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도네시아 연구자이기도 한 전북대 동남아연구소의 전제성 소장이 직접 나서 이번 캠프에 포함되어 있는 말레이인도네시아어의 스무 가지 미덕에 관해 이야기를 들려준다.

 

동남아언어캠프에 관련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것이다. 언어캠프에 관심 가진 전국의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설명회는 12월 8일(수) 오후 4시, 줌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 신청한 이들에게나 참가를 고려하고 있는 이들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동남아언어캠프는 강의와 교재를 무료로 지원하며, 참가보증금 5만원도 80% 이상 출석하여 수료할 시 전액 환급받을 수 있다. 학점교류로 신청하는 전북대 재학생의 경우 부산외대 계절학기 수강료를 전액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학점교류로 신청하지 않더라도 종전과 동일하게 일반수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동계 언어캠프를 위해 전북대 동남아연구소는 12월 3일까지 1차로 수강생을 모집한 데 이어 12월 10일까지 신청기간을 연장하여 추가로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전북대 동남아연구소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언어캠프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