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 ‘라그나로크’ IP(지적재산권) 돌풍은 계속된다.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Gravity Game Tech)’가 지난 11월 8일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택틱스(Ragnarok Tactics)’의 태국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IP의 신규 게임을 태국 지역에서 최초 공개 및 최초 런칭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현지 반응은 뜨거웠다. 10월 7일부터 시작한 사전 예약에는 10월 말 집계 기준 50만 명 이상이 될 정도로 현지 유저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또한 정식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하여 기대감을 높인 결과, 11월 8일 런칭 당일 새벽 5시 기준,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는 12일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모두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매출 순위는 런칭 첫날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은 12일 현재 최고 매출 4위를 기록해 성공적인 초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및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으로 태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그라비티의 노하우로 탄생했다. 무엇보다 라그나로크 IP 게임 유저들이 느끼지 못한 ‘새로운 게임’을 선보인다는 데에 주력했다.
이 게임은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다양한 라그나로크의 몬스터들을 이용하여 유저가 직접 전투의 배치, 몬스터들 간의 상성을 고려하여 전략을 짜고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태국 지역의 서비스를 본격 확장하기 위해 2019년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Gravity Game Tech)’를 설립해 새로운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2020년 상반기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게임 테크(Gravity Game Tech, Gravity Co., Ltd. GGT)]
2019년, 태국에서 온라인 게임 및 다양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추진하고자 설립.
현재, 태국 내 메이저 게임 회사에서 활약하였던 멤버들을 주축으로, 2003년 태국에 처음으로 서비스한 마음으로 유저들과 늘 소통하고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