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김해용)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2022 아세안 무역전시회’를 개최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장 유정열)에서 주관하는 ‘2022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2)’ 계기 개최되는 동 전시회에서는 아세안 10개국 45개사의 기업인과 관계부처 담당자가 직접 한국을 방문하여 각국의 식음료 제품을 소개하고, 국내 바이어와의 미팅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에서도 인기있는 아세안 지역의 ▲커피-음료-차, ▲스낵-디저트, ▲간편조리식품, ▲소스-향신료뿐만 아니라 아세안 각 국의 ▲유기농-비건-할랄식품, ▲친환경 주방소형집기-패키징 등 코로나 이후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글로벌 식품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제품들도 함께 소개된다.
또한, 전시회와 연계하여, 6월 28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KOTRA와 공동으로 ‘한-아세안 식음료 무역 활성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과 아세안의 관련 기관 담당자가 참여하는 동 세미나에서는 ▲한-아세안 식음료 무역 동향,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한-아세안FTA(AKFTA) 활용방안 및 글로벌 공급망 전망 등을 살펴보는 한편, ▲한국의 수입식품 안전정책 및 ▲ 한-아세안 기업의 수출 사례 공유를 통해 상호 시장 진출을 위한 최신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동 세미나는 한-아세안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