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렸다! ‘2021 신남방비즈니스 위크-2021 아세안 위크’

한-아세안센터, 10월 5일 오후 코엑스서 개막...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와 주최

 

‘2021 신남방비즈니스 위크-2021 아세안 위크’가 10월 5일 오후 코엑스에서 성공적으로 개막했다.

 

올해에는 한-아세안센터의 대표 사업인 ‘아세안 위크’와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가 주최하는 ‘신남방비즈니스 위크’를 연계 개최함으로써 무역투자, 문화-관광, 청년 분야를 총 망라하는 대규모 행사가 준비되었다.

 

 

개막식에는 김해용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남영숙 신남방정책특별위원장,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 아세안 10개국 및 인도 대사가 참석하여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보다 활발한 한-아세안, 한-인도 교류-협력을 기원하며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코엑스 C홀 전시장에 마련된 ‘아세안 & 인도 상생홍보관’에서 국내 수입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F&B, 뷰티 및 홈데코 제품들을 둘러보고, 쌀을 주제로 아세안의 자연 경관과 삶의 모습을 담아낸 “아세안 사진 및 라이프스타일 전시”를 관람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가운데 이번 전시는 아세안의 문화와 상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된다.

 

이 밖에도 10월 5일에는 ‘아세안 청년 커리어 멘토십’이 코엑스 403호에서 개최되어 한-아세안 미래 협력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커리어 개발에 대한 멘토링이 있을 예정이다.

 

 

6일에는 아세안 지역의 경제특별구역과 산업단지 진출과 관련하여 주요 혜택 및 투자전략에 대한 특별 브리핑이 307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에 따른 현장 인원 제한으로 두 행사 모두 한-아세안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이번 행사는 10월 5일, 6일 이틀간 개최되며, ‘아세안 사진 및 라이프스타일 전시’는 코엑스 로비 (동문) 에서 8일까지 열린다.

 

또한, 동 전시와 연계하여 쌀과 코코넛, 잭푸르트 등으로 만든 동남아 10개국의 다양한 디저트에 대한 특집이 EBS ‘최고의 요리비결’(10.4-8 / 10:50-11:20)을 통해 방송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