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아세안센터, 루앙프라방 현지서 '라오스 관광 워크숍'

20일 4년만에 라오스 현지서...유네스코 문화유산의 도시 루앙프라방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김해용)는 4월 20일 라오스 루앙프라방에서 ‘한-아세안 관광역량개발 워크숍’을 ‘코로나19 이후 한국 아웃바운드 관광 시장의 동향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연다.

 

한-아세안센터와 라오스 정보문화관광부(Ministry of Information, Culture and Tourism)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동 워크숍은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라오스 현지에서 열리게 된다.

 

한-아세안센터는 2009년부터 아세안 관광 관계자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국 관광객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한-아세안 관광역량개발 워크숍’을 개최해왔다.

 

이번 한-아세안 관광역량개발 워크숍은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라오스 관광산업의 회복을 위한 지속가능한 관광 콘텐츠 개발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 ▲한국 관광객 맞춤형 관광 서비스 및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대한 라오스 관광 관계자들의 이해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된다.

 

한국관광공사,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관광 스타트업 ONDA 관계자가 연사로 참여한다.

 

▲한국인의 여행 동향, ▲지속가능한 관광 개발, ▲디지털 관광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라오스 관광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한국의 디지털 관광 마케팅 성공 사례와 민간과 협력한 관광 서비스 성공 사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김해용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이후 관광이 다시 활성화됨에 따라 올해 150만명의 관광객이 루앙프라방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루앙프라방이 다시 한번 조명될 것이라 믿는다. 또한 이번 워크숍이 한-라오스 관광산업 간의 교류 및 협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