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필리핀 ‘하스 아보카도’, 이제 한국에서도 만나보세요”

영양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과일 한국시장 진출 ‘한-필리핀 농산물’ 교역 상징

 

 

“필리핀 하스 아보카도가 이제 한국에서 판매됩니다.”

 

테레사 디존-데 베가 주한 필리핀 대사는 2023년 10월 19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열린 필리핀 하스 아보카도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필리핀과 한국 간의 강력한 농산물 수출 무역 관계를 상징하는 필리핀 하스 아보카도의 한국 시장 진출을 환영했다.

 

홈플러스는 전국에 약 140개 지점을 보유한 한국 최대 소매 대형마트 체인점 중 하나다. 이번 행사는 DOLE 코리아가 주한 필리핀 농무부 마리아 알릴리아 마기랑 농업무관과 협력하여 잭 김 대표이사를 필두로 주최했다.

 

주한 필리핀 농무부 마리아 알릴리아 마기랑 농업무관은 “필리핀 하스 아보카도는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부드럽고 크리미한 식감으로 샐러드, 샌드위치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다”라고 말했다.

 

필수 영양소와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필리핀 하스 아보카도를 매일 식단에 포함하면 심혈관 건강, 체중 조절, 포도당 수치 균형 등을 효과적으로 증진할 수 있다.

 

그는 “한국 소비자들은 앞으로 더 많은 필리핀산 하스 아보카도 선적을 기대할 수 있다. 필리핀에서 수출되는 신선한 하스 아보카도는 다바오, 부키드논, 사우스 코타바토에 위치한 돌 필리핀의 과수원과 패킹 하우스에서 공급된다”고 말했다.

 

 

신선한 필리핀산 하스 아보카도가 한국에 도착한 것은 무역과 농업 개발 분야에서 양국 관계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