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 미얀마 한국대사관 긴급 공지...“양곤 6개지역 계엄령 안전주의”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 온라인 청문회, 인터넷 접속 문제로 3월 24일로 연기

 

주 미얀마한국대사관에서 한국 교민에 대해 계엄령 선포 관련 안전 공지를 올렸다.

 

15일 오전 양곤 시내 2개 타운십에서의 계엄령 선포 관련 안전 공지를 한 이후 새로운 공지였다.

 

주미얀마 한국대사관은 “추가적으로 4개 타운십에 대해 계엄령이 선포되었습니다. 당지 UN 사무소의 보고에 따르면, 흘라잉따야 등 일부 지역에 군 수송 트럭이 다수 진입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교민 여러분께서는 시위 등 많은 군중이 모인 곳 접근을 일체 삼가해 주시고, 통금 시간을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립니다”고 긴급공지했다.

 

대사관에서 공지한 계엄령 지역은 총 6개 타운십으로 흘라잉따야, 쉐삐따, 노스오끌라빠, 노스다곤, 사우스다곤, 다곤세익깐이다.

 

 

한편 3월 15일 예정되어 있던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의 온라인 청문회는 인터넷 접속의 어려움으로 인해 3월 24 일로 연기했다.

 

[주 미얀마 한국대사관 공지 전문]

 

주미얀마 한국대사관에서 추가 공지 드립니다.

 

오늘 오전 양곤 시내 2개 타운십에서의 계엄령 선포 관련 안전 공지를 한 이후, 추가적으로 4개 타운십*에 대해 계엄령이 선포되었습니다.

* 총 6개 타운십: 흘라잉따야, 쉐삐따, 노스오끌라빠, 노스다곤, 사우스다곤, 다곤세익깐

 

이와 관련, 당지 UN 사무소의 보고에 따르면, 흘라잉따야 등 일부 지역에 군 수송 트럭이 다수 진입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교민 여러분께서는 시위 등 많은 군중이 모인 곳 접근을 일체 삼가해 주시고, 통금 시간을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립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