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국 보건부 장관 “한국-중국, 코로나 위험국가 제외하자”

아누틴 보건부 장관, 경제와 관계 개선 위해 코로나 위험국가 리스트 삭제 제안

 

“한국과 중국을 코로나 위험국가 지정 제외시키자”

 

태국 현지 미디어 네이션 타일랜드(THE NATION THAILAND)에 따르면 아누틴 태국 보건부 장관은 지난 7일 "코로나19 전염 위험국가로 지정되어 있는 한국과 중국코로나 위험국가 리스트에서 빼자"고 제안했다.

 

그는 하루 확진자 수가 한 자리로 떨어진 후 나라간의 경제와 관계개선을 위해서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높은’ 태국 목록에서 중국과 한국을 뺄 것을 제안했다. 이 제안은 앞으로 회의를 통해 논의된다.

 

정부와 코로나 대변인 타위신 비산우요틴(Taweesin Visanuyothin) 박사에 따르면, “경제 및 사회적 유대를 점진적으로 회복하기 위한 움직임이 5월 7일 외교 정책 회의에서 프라우 찬 오차 총리에 의해 임시 승인되었다”

 

타 위신 박사는 “국토 관리국(CCSA)와 국무총리와 CCSA위원회는 아누틴 장관의 제안에 동의했다. 그러나 해외 여행과 관련된 여러 가지 조치를 신중하게 취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목록에서 국가의 이동을 자유로이 허용하기보다는 접근을 관리해야한다. 목록에서 국가를 제거하기위한 결정이 내려지기 전에 더 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수완 나 차이 와타 나잉 차로 엔(Suwannachai Wattanayingcharoen) 질병통제국 소장은 “전염병이 하루에 몇 건의 새로운 사례로 진행되면서 중국과 한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위협 수준을 낮추는 것이 옳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지만 중국과 한국을 목록에서 제거한다고 해서 여전히 긴급한 법령에 따라 국민이 태국에 즉시 입국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었다. 여전히 잠재적인 코로나19 잠재국으로 간주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