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무원연금공단, "미얀마에 공무원 연금 노하우 전수했어요"

미얀마 기획재정산업부 공무원 90명 대상 ODA 온라인 연수 진행

 

"미얀마에 한국의 공무원연금제도 및 기금운용 등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했어요."

 

공무원연금공단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미얀마 기획재정산업부 공무원 90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공무원연금제도 및 기금운용 등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비대면 온라인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당초 미얀마 정부의 현지 대면 컨설팅 요청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형식으로 전환하여 추진하게 됐다.

 

미얀마는 정부의 신남방 정책 대상국가 중 하나로, 미얀마 기획재정산업부는 현재 공무원연금기금과 공무원연금공단 설립을 추진 중에 있다.

 

온라인 연수는 실시간 강의 50%와 세미나 50%로 구성되며, 단방향 교육이 아닌 토론 중심의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연금관리(제도, 징수, 급여, 고객관리, IT 운영), 기금운용(기금운용계획, 자산배분, 운용전략), 복지사업(주거, 융자, 제휴복지) 등이다.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남방 핵심국가인 미얀마와 협력을 강화하고 미얀마 공무원연금기금 설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무원연금공단은 지속적인 미얀마 공무원연금기금 설립 지원을 위해, 이번 연수 결과가 국제개발협력 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