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맛있어, 인도미.”
지구촌을 강타한 K-POP 걸그룹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멤버들이 인도네시아 1위 라면회사 인도미 모델로 발탁되었다. 유튜브 광고 첫 장면은 한국어로 '인도미'를 외쳤다.
뉴진스 멤버들은 마트에 가서 ‘한국라면’을 보며 손뼉을 치고 라면을 먹으며 환호성한다. 제품에는 한국어로 ‘한국라면’이라는 네 글자가 큼지막하게 박혀있다.
3일 업계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포스트 등에 따르면 세계 최대 라면업체 가운데 하나인 인도네시아 인도푸드의 인도미는 지난달 31일 뉴진스를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한국라면’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한국 테마 라면은 매운맛(국물), 로제(볶음), 매운치킨맛(볶음) 등 3가지 맛이다. 이 광고는 하루 만에 100만회(2일 현재 1,009,361회)를 넘어서는 조회수를 올렸다.
K-DRAMA와 K-FOOD의 주가가 올라가면서 해외 시장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올해 한국의 라면 수출액은 10억 달러(약 1조 3,805억 원)를 처음으로 돌파했다. 올해 1~10월 라면 수출액은 지난해 동기보다 30% 증가한 10억 2000만달러(1조 4000억원)로, 지난해 한해 라면 수출액(9억 5200만달러)을 뛰어넘었다.
한국 라면은 특히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수출 증가 폭이 컸다.농식품부는 라면 수출이 급증하는 데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콘텐츠 확산이 큰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인도미는?
16개의 공장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인스턴트 국수 생산업체다. 매년 150억 개가 넘는 인도미 패킷이 생산된다. 인도미는 또한 전 세계 90여 개국에 수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