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토]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벌써 그리운 추억이 되었네

사진으로 본 ‘인도네시아-한국 수교 50주년’ 기념 광화문 축제 이모저모

 

 

“인도네시아-한국 수교 50주년을 기념하는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 환영한다.”

 

축제는 끝났다. 여운도 길다. 한국 민족대명절 ‘추석’ 하루 전인 9월 28일과 29일 서울 수도 중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 얘기다.

 

한국 거주 인도네시아인 1000여명이 전국 각지에서 찾아왔다. 보고 싶은 사람들도 반갑게 만났다. 이틀동안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문화, 예술 및 요리 작품과 전통에 대해 즐겨본 시간이었다.

 

 

간디 솔리스티얀토(Gandi Sulistiyanto)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는 황금 용이 새겨진 붉은 색 인도네시아의 전통의상 ‘바틱’을 입고 일일이 손님들을 응대했다.

 

 

인도네시아 전통무용과 음악 공연에 빠졌고, 태권도 시범에 가슴을 조렸다. 전통악기 가믈란 선율은 아직도 귀에 흘러다닌다. 주한 인도네시아인들끼리 고국의 음식도 나눈 시간도 정다웠다. 모두 축제에 푹 빠져들었던 시간은 추억이 되었다.

 

 

아세안익스프레스가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도움을 받아 ‘2023 페스티벌 인도네시아’ 이틀간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 피아노와 바이올린, 전통춤과 패션쇼

 

 

 

■ 가을밤을 설레게 한 아이돌 그룹과 인기 밴드 공연 어깨춤 들썩

 

 

■ 언제나 오늘을 그리워하게 될거야...추억은 방울방울 "인도네시아 사랑해요"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