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월드컵 감동, ‘박항서-신태용-김판곤’ 동남아 코리아더비로 쭉

‘동남 아시아의 월드컵’ AFF아세안축구선수권대회서 한국감독 지략 대결

 

 

“한국인 감독들, 디펜딩 챔피언 ‘태국’ 우리가 잡겠다.”

 

‘동남 아시아의 월드컵’으로 불리는 'AFF아세안축구선수권대회’(AFF미쓰비시 일레트릭 컵 2022)’에서 박항서-신태용-김판곤 등 한국 출신 감독들이 격돌해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AFF아세안축구선수권대회’가 카타르월드컵이 끝난 직후인 12월 20일부터 시작돼 약 3주간 뜨거운 열전에 돌입한다.

 

이번 대회가 특히 관심을 끄는 이유는 박항서-신태용-김판곤 세 명의 한국인 지도자가 각각 세 나라 대표팀 지휘봉을 잡고 대결을 펼치는 전례 없는 ‘동남아 삼국지’가 열리기 때문이다.

 

먼저, 베트남 축구에 기적을 선사한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대표팀을 이끌고 참가하는 마지막 공식 대회다. 베트남과 5년간의 동행을 끝내며 화려한 피날레를 준비하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지난해 스즈키컵 첫 출전에 준우승을 일궈내 인도네시아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또 한번의 매직을 기대하고 있다.

 

올해 말레이시아 감독으로 부임한 김판곤 감독은 동남아 무대에서 첫 선을 보인다. 과연, 말레이시아가 새로운 돌풍의 주역이 될 지, 한국인 사령탑들의 치열한 지략 대결에 전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코리안 더비’는 오는 27일 밤 9시 20분에 펼쳐진다. 같은 B조에 속한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의 경기로, 박항서와 김판곤 감독의 ‘숙명의 대결’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A조에 속한 신태용 감독의 인도네시아는 23일 캄보디아와 첫 경기를 치른다. SBS스포츠는 조별 예선전부터 결승전까지 생중계 하며, 한국인 감독들의 활약을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디펜딩 챔피언 태국을 왕좌에서 끌어내리고 새 등극을 꿈꾸는 한국인 출신 세 감독의 지략대결은 SBS스포츠는 ‘AFF아세안축구선수권대회’를 TV와 유튜브를 통해 동시 생중계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