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국서 첫 코로나19 한국인 사망자 발생...현지 진출업체 법인장

현지에서 화장 후 국내 유족에게 납골전달 봉안 예정

 

[방콕=아세안 익스프레스 전창관 기자] 일일 사망자 200 여명을 웃돌고 있는 태국에서 현지 진출 한국기업의 법인장이 코로나19로 인해 숨졌다. 태국에서 코로나 감염으로 한국인이 숨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태국 방콕의 동남 방향에 위치한 시라차 공단의 금형업체 아스픽(주) 현지 법인장(70세)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치료받던 중 20일 숨을 거뒀다. 가족은 한국에 거주하는 상황에서 단신 부임 근무 중에 벌어진 일이라 주변 한인사회의 지켜보는 이들로 하여금 안타까움을 더했다. 

주태 한국대사관은 현재 우리 교민 10여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 주요 언론과 현지 한인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동남아 내 최다 한인 거주국인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만 벌써 한국인 코로나19 사망자가 20 명 내외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남아 내 누적 한인 중증환자 수 역시 1000여 명을 훌쩍 넘어선 상태다. 

 


동남아 권역의 상당 수 나라들이 공중보건 의료망 미비로 코로나19 중증화 및 사망자 발생 위험에 크게 노출되어 있을 뿐 아니라, 태국처럼 여타 동남아 국가대비 기본적인 의료체계가 갖추어진 국가라 해도 급격한 확진자와 중증감염자 폭증으로 방역 임계점이 무너져 내린 상태다.

전 세계에 걸쳐 약 270만 명 내외의 한국 국적 보유 국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중 거주국의 영주권 신청없이 일반 체류자로 생활 중인 재외국민만 해도 135만여 명에 달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