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코위 대통령 “전세계 전기차 60% 인도네시아산 배터리 의존”

니켈-구리-보크사이트-주석 풍부, 리튬만 부족 호주와 협력 강화

 

 

조코위(Jokowi)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전 세계 전기 자동차의 60%가 인도네시아에서 통합적으로 구축되고 있는 배터리 생태계에 의존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지 안타라 뉴스(Antara News) 2일자에 따르면 조코위는 “지난달 28일 자카르타 스테이트 팰리스에서 열린 ‘콤파스 100 CEO 포럼’에서 전기차의 60%가 전기차 배터리에 의존하고 있으며 세계 시장 점유율도 60%”라고 말했다.

 

이어 “인도네시아는 니켈 세계 1위, 구리 7위, 보크사이트 6위, 주석 2위 등 전기차 배터리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자원이 풍부하고 대량으로 확보하고 있다”며 “리튬만 부족하니 EV 배터리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리튬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호주와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래에는 전기 오토바이와 전기 자동차가 (기존 자동차)를 대체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기차 생태계를 위해 “구리는 파푸아와 숨바, 니켈은 슬라웨시, 보크사이트는 서부 칼리만탄과 리아우 제도에 있다. 전기차의 대형 생태계에 소재를 통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대형 전기차 생태계가 구축되면 투자도 따라오고, 투자자들이 민간기업이나 주기업을 연결해서 기술 이전이 발생하는 투자에 열려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